로고

정다운요양병원
로그인 회원가입
  • 온라인상담
  • 영양상식
  • 온라인상담

    환자에게 좋은 영양상식을 알려드립니다.

    영양상식

    환자에게 좋은 영양상식을 알려드립니다.

    연근의 효능, 소화기 보호에 디톡스 효과까지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노미나
    댓글 댓글 0건   조회Hit 2,668회   작성일Date 15-01-19 13:07

    본문

    2015011901065_0_99_20150119102406.jpg

    연근의 효능이 관심을 받고 있다. 겨울철 노로바이스러스 환자가 늘어남에 따라 연근의 효능을 검색하는 사람이 많다. 연근의 효능 중에는 손상된 장 점막을 회복시켜 혈관을 오그라들게 해 설사 증상을 완화시키는 것도 포함되어 있다.

    연근에는 소화기를 보호하는 효능이 있다. 말린 연근을 가루로 만들어 차로 끓이거나 밥을 지을 때 함께 넣어 먹으면 된다. 몸이 차고 약한 사람은 연근을 조려서 먹는 게 좋다.

    탄닌, 철분 등의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 연근은 지혈 효과도 탁월하다. 연근을 생즙으로 만들어 마시면 위궤양, 결핵, 부인병 출혈 등에 효과가 좋고, 치질, 코피 등의 출혈을 멎게 하는데도 도움이 된다. 구내염이 있는 사람은 연근을 달인 물로 하루 5~6회 양치질을 하면 증상이 완화될 수 있다.

    연근은 아스파라긴, 아지닌, 티록신 등의 아미노산이 많고, 펙틴과 비타민B12, 비타민C 등이 풍부해서 말초 혈액 순환을 왕성하게 해 여드름 기미 등에도 효과적이다. 또 연근에는 무기질이 풍부하고 리놀레산, 식이섬유 등도 많이 들어 있다. 특히 연근은 니코틴 해독에 효과적인 디톡스 식품으로 소화기능 향상, 콜레스테롤 저하, 진정작용 등에도 효과를 발휘한다.

    연근을 피망, 오렌지 등과 함께 갈아 연근오렌지주스로 즐겨 마시면 좋다. 피망에 들어 있는 비타민C는 100g당 170mg으로 하루 권장량을 충족시킨다. 비타민A도 많이 들어 있어 거칠어지기 쉬운 봄철 피부에 좋으며 신체적 정신적 스트레스와 독소 해소에도 좋다. 비타민C가 풍부한 연근과 피망에 상큼한 맛을 내는 오렌지와 레몬즙 등을 더하면 맛도 좋은 건강음료가 완성된다. 연근 10cm에 오렌지 1/2개, 피망 1/2개, 레몬즙 2큰술을 믹서에 넣고 갈아 마시면 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